메카리포트 > 메카리포트
  • 블레스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와 ‘길드전’ 업데이트 일정 예고
  •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입력 2017-01-03 13:43:17
  • 13일(화), 블레스는 공식 홈페이지의 소식 콘텐츠 'From B'에 새로운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다. 이번 노트에는 곧 추가될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와 전설 등급 장비, 그리고 길드 및 기타 개선사항을 포함한 풍성한 소식이 담겨있어 유저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우선, 개발진은 모든 콘텐츠 중 가장 먼저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후반부는 3번째 스테이지에서 ‘망령사령관 네일’을 처치한 후 ‘차원감옥의 열쇠’를 사용해 입장 가능하며, 신규 보스 몬스터 '마쉬하트', '파멸자 브레누스', '전사왕 베르베크’를 만날 수 있다. 후반부 업데이트의 목표 날짜는 1월 12일이다. 다만,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도 있다.



    ▲ 4번째 스테이지 보스, 브레누스의 거대 와이번 ‘마쉬히트’



    ▲ 5번째 스테이지 보스, 전사왕의 아들 ‘파멸자 브레누스’



    ▲ 6번째 스테이지 보스, 세상을 구한 영웅 ‘전사왕 베르베크’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 업데이트와 함께 전설급 장비 ‘영겁의’, ‘선고의’ 세트 업그레이드 시스템이 추가된다. 업그레이드를 위해 ‘영겁의’ 장비는 ‘전사왕 베르베크’에게 얻을 수 있는 ‘전용 강화 재료’가, ‘선고의’는 시니스나 통치 점수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무기/방어구 조합 재료’가 필요하다. 업그레이드된 장비는 외형이 변경되진 않지만, 능력치와 세트 효과가 증가한다.

    이 밖에도 ‘길드전’ 콘텐츠가 1월 말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길드전'은 길드장이 같은 진영에 속한 타 길드에 전쟁을 선포해 시작할 수 있다. 양 길드의 멤버들은 전쟁 시작과 동시에 하루 동안 적대적인 관계가 돼 자유로운 PvP를 경험하게 된다.

    '길드전'은 특정 킬 수에 도달하거나 하루가 지날 때까지 더 많은 적대 길드원을 처치, 혹은 상대 길드의 항복을 받아내면 승리한다. 승리 횟수에 따라 길드 문양을 감싸는 테두리와 하단에 별 표식이 보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 양 길드간의 전쟁을 할 수 있는 길드전이 추가된다

    길드 편의 향상을 위한 개선도 진행된다. 길드전 승리 횟수에 따라 '영주/총독', '수호경/집정관'의 길드 문양이 차별화되고, 수호경과 집정관 길드장의 외형을 본뜬 석상이 각 진영 수도 광장과 길드 지구에 세워진다.

    여기에 친구와 길드원 접속 알림, 길드원별로 쌓은 영향력 수치를 길드 창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가 추가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은 업데이트 예고 관련 공지 전문이다.


    ▲ 수호경/집정관 길드의 길드장 외형을 본 딴 석상이 수도 광장에 세워진다

    안녕하세요. 블레스입니다.

    블레서 여러분, 2017년 정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새해 첫 소식으로, 많은 분이 기다리시는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 및 길드전을 포함한
    1월 업데이트 사항을 미리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 스테이지가 곧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전반부는1~3번째 스테이지로, 후반부는 4~6번째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후반부는 3번째 스테이지의 망령사령관 네일을 처치 후 차원감옥의 열쇠를 사용하여 입장하실 수 있으며,
    강력한 보스 몬스터들과 함께 던전 최종 보스인 전사왕 베르베크를 만날 수 있게 됩니다.

    (※ 참고로 차원감옥의 열쇠는 아쉬-루하의 신전과 사피엔스 영묘(정예) 던전에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후반부 4번째 스테이지로 진입하면 거대한 보스 몬스터 ‘마쉬히트’와 마주치게 됩니다.
    마쉬히트는 브레누스의 거대 와이번으로, 브레누스에게 이르는 것을 방해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파멸자 브레누스는 전사왕의 아들입니다.

    생전에 전사왕은 자신의 아들 브레누스가 왕위에 적합한 인물이 아니라고 생각해 왕위를 물려줄 것을 거부합니다.
    그러자 브레누스는 왕위를 물려받기 위해 전사왕을 죽이고자, 전사왕에게 저주를 걸게 됩니다.

    브레누스는 금지된 주술을 이용하여 죽은 부하들을 되살려 망자의 군대로 삼게 되는데, 
    여러분은 브레누스가 이끄는 망자의 군대를 돌파한 뒤 브레누스를 마주할 수 있게 됩니다.

    전사왕 베르베크는 과거 1차 니그라투리스를 막고 세상을 구한 영웅이었으나,
    얼음 칼날이 심장에 파고들어 결국에는 죽음에 이르는 저주에 걸리게 된 비운의 영웅입니다.

    전사왕 베르베크는 아들 브레누스의 음모를 뒤늦게 알아차리게 되지만,
    현재는 얼어붙은 알현실 밖으로는 나갈 수 없는 상태입니다.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 업데이트를 통해 최종 보스 몬스터이자,
    명예로운 영웅이었던 전사왕 베르베크를 상대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 업데이트 시점은 1월 12일을 목표로 준비 중이며,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 업데이트와 함께 최고 등급인 전설급 무기(‘영겁의’, ‘선고의’ 시리즈)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즉,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 공략을 통해 더욱 강화된 전설 등급의 장비를 제작할 수 있으며,
    현존 최고 장비인 ‘영겁의~’, ‘선고의~’ 장비 아이템을 활용하여,
    기존의 성능보다 향상된 능력치와 세트 효과가 적용된 장비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때 ‘영겁의~’ 장비 아이템의 경우,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 마지막 보스인 ‘전사왕 베르베크’가 드랍하는
    ‘전용 강화 재료(가제)’를 이용하여 기존보다 강화된 상위 단계의 장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장비는 기존 외형에 변경이 없으나, 능력치 면에서는 장비 티어 한 단계가 상승되는 수준이며,
    이를 통해 여러분께서 지속적으로 의견 주셨던 기존 무기 가치 상실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선고의~’ 장비 시리즈는 시니스 상점이나 통치 점수 상점에서
    무기/방어구 조합 재료를 구입하여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집니다.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가 업데이트될 시점에 아쉬-루하의 신전과 사피엔스 영묘(정예) 던전에서
    후반부 진입 열쇠를 꾸준히 확보하여, 누구보다 빠르게 블레스 현존 최고 장비로 업그레이드하시길 바라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장비 상향 체계는 기존 약속드린 3개월 단위의 던전 업데이트와 함께 적용될 예정입니다.

     
    동일 진영의 길드 간 전쟁인 길드 전이 1월 말경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길드전은 길드장이 같은 진영에 속한 타 길드에 전쟁을 선포하면서 시작하게 되며,
    양 길드의 길드원들은 전쟁 시작과 동시에 적대적인 관계가 되고 PvP가 가능해집니다.

    길드전은 전쟁 수락 후, 1일(24시간) 동안 진행되며, 전쟁 시간 동안 특정 킬 수에 도달하거나
    전쟁 시간 만료 시까지 킬 수가 더욱 많은 길드 혹은 전쟁 중인 상대방 길드의 항복 시 승리하게 됩니다.

    길드전 승리 시, 승리 횟수에 따라 길드 문양을 감싸는 테두리와 하단에 별 표식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위 보상은 길드전 시즌 종료 후, 승리 횟수에 따라 전쟁에 참여한 길드의 모든 길드원에게 적용됩니다.

    더불어 , 길드 편의 향상을 위한 개선이 1월 말 진행될 예정입니다.

    1) 길드 문양
    앞서 말씀드린 길드전 승리 횟수에 따른 길드 문양 변화와 함께 영주/총독 및 수호경/집정관의 길드 문양도 차별화될 예정입니다.

    2) 수호경/집정관 동상
    수호경과 집정관 길드는 각 길드의 길드장의 외형을 본 딴 석상이 세워질 예정입니다.
    앞으로 각 진영 수도의 광장과 길드 지구에서 현재의 수호경과 집정관 석상을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크게 보기
     
    3) 친구 / 길드원 접속 알림이 추가됩니다. (on, off 가능)

    4) 길드원별로 쌓은 영향력 수치를 길드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길드 기록 보기가 추가되어 통치 점수 사용에 대한 히스토리를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6) 다이단 부활 석상

    편의에 따라 원하는 위치에 부활 지점을 지정할 수 있는 ‘다이단 부활 석상’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다이단 부활 석상을 통해 사망 시 미리 선택해둔 임의 부활 지점에서 부활하실 수 있으며,
    부활 시 부활 후유증이 없고, 체력과 기력이 최대인 상태로 부활하게 됩니다.

    개인용 / 파티용 / 길드용으로 구매하여 사용하실 수 있으며,
    기존 부활 지점이 너무 먼 경우 다이단 부활 석상을 통해 빠르고 신속하게 부활할 수도 있습니다.
    분쟁 지역에서 사냥 또는 적대 진영과 전투 시 빠르고 신속하게 부활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 업데이트 사항과 더불어, 블레스 오픈 1주년을 맞이하여 블레서 여러분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다가올 1월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재미와
    그에 따른 장비 성장의 기회, 그리고 길드 전투의 재미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임정보
커뮤니티
멀티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