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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블레스 업데이트, 가디언 밸런스 조정과 커스터마이징 저장 기능 추가
  •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 입력 2017-03-17 09:34:02
  • 17일(금), 블레스가 신규 업데이트 적용을 위해 아침 6시부터 7시 20분까지 임시 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점검으로 지난 ‘모르테의 위메플’을 통해 소개된 기본 편의사항이 개선됐으며, 가디언 직업의 밸런스가 조정됐다.


    그동안 많은 유저가 의견을 냈던 가디언이 변화의 바람을 맞았다. ‘돌파’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에서 40초로 감소했고, 기술 사용 시 ‘돌진,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는 효과가 추가됐다.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15에서 12초로, ‘도약’은 20에서 16초, ‘방패 올려치기’는 30에서 24초로 변경됐다. 이뿐만 아니라 ‘절개’ 기술엔 3초간 침묵, ‘돌진’엔 대상을 1.5초간 속박하는 효과가 추가돼 더 다양한 군중 제어 기술을 갖게 됐다.



    ▲ 가디언 직업의 밸런스가 드디어 조정됐다


    기존에 예고했던 편의사항도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됐다. ‘여로의 기억들’ 중 일부 퀘스트가 목표 달성 시 자동으로 완료되도록 변경됐고, 아이템 보상이 존재할 경우 ‘아나타바린의 서’와 ‘퀘스트 알리미’의 ‘보상 받기’ 버튼으로 습득할 수 있다.

    또한, ‘귀환석’ 아이템의 정보에 귀환 목적지를 확인할 수 있게 수정됐으며, 캐릭터 생성에서 커스터마이징에 ‘파일저장’, ‘파일 불러오기’ 기능이 추가됐다.


    ▲ 자신만의 커스터마이징을 만들어 다른 유저들과 공유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길드전 진행 시 친구 목록에 등록된 캐릭터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게 바뀌었으며, 카스트라 공방전의 진영 간 불균형 차이를 10에서 5%로 조정, 채널 생성 시 불균형 체크 없이 입장 가능한 인원수를 10에서 3명으로 변경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 개선이 이루어졌다. 아래는 이번 업데이트 공지 사항 전문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녕하세요.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 블레스입니다.
     
    3/17(금) 업데이트 내용 안내 드립니다.
     
    [컨텐츠 수정]
    1. 길드전 진행 시 친구 목록에 등록된 캐릭터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 친구 목록에 추가된 캐릭터 중 적대 길드원인 친구 캐릭터의 위치가 `알 수 없음'으로 표기 됩니다.
    2. 퀘스트 목표 수행 중 관련 NPC의 위치를 알려주는 빛 기둥 효과 대신 `퀘스트 알리미'에 등록된 순서에 따른
       순번 아이콘이 노출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3. 퀘스트 대상 NPC가 특정 경로를 이동하는 경우,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도록 NPC의 이동 범위가
       미니맵/전체지도에 표기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4. 하이란 > 운명의 발자취 > `하르트만의 최후' 진행 중 `레버하드 벌칸'과의 전투 난이도가 하향 되었습니다.
    5. 카스트라 공방전 > 진영간 불균형 차이를 10%에서 5%로 조정 하였습니다.
     - 채널 생성 시 불균형 체크 없이 입장 가능한 인원수가 10명에서 3명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캐릭터 밸런스]
    1. 가디언 > `돌파'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초에서 40초로 변경되었으며,
        기술 사용 시 `돌진'. `도약'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초기화 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2. 가디언 > `돌진'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변경 되었으며,
        기술이 적용된 대상에게 1.5초의 속박 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3. 가디언 > `절개' 기술에 적용 된 대상에게 3초의 침묵 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4. 가디언 > `도약'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에서 16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5. 가디언 > `방패 올려치기'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30초에서 24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6. 레인저 > `철수 사격'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에서 16초로 변경 되었으며,
        사격 기술 사용 시 감소되는 이동속도가 60%에서 50%로 변경 되었습니다.
    7. 레인저 > 방어기동`피하기'의 기력 소모량이 35에서 30으로 감소 되었습니다.
    8. 미스틱 > `숲지기', `개화', `파도 장막' 기술의 범위 내 대상들에게 효과를 2초 간격으로 2.5초동안 적용하며,
       효과가 중복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UI]
    1. 인터페이스 설정 > 채팅 설정에 알림 기능이 추가 되었으며, 선택된 항목이 채팅창에 노출 됩니다.
     - 채팅창에 퀘스트 시작/종료 알림이 노출 됩니다.
     - 캐릭터 레벨 업 시 상승된 능력치 정보가 노출 됩니다.
     - 아이템 사용 시 아이템 사용 알림이 노출 됩니다.
     - 획득한 아이템이 고급 등급 이상일 경우 획득 알림이 노출 됩니다.
     - 장비 아이템의 착용/해제 시 능력치 변화 알림이 노출 됩니다.
    2. 채팅창 > 대화 입력 시 방향키를 사용하여 이전 입력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3. 캐릭터 사망 시 노출되는 시스템 메시지가 개선 되었습니다.
    4. 캐릭터 선택 > 시스템 메뉴 클릭 시 즉시 시스템 설정창이 활성화 되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편의 사항]
    1. `여로의 기억들' 퀘스트 중 일부 퀘스트가 목표 달성 시 자동 완료 되도록 변경 되었으며,
       아이템 보상이 존재할 경우 `아나타바린의 서'와 `퀘스트 알리미'의 [보상 받기] 버튼을 통해 습득할 수 있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2. 제자리 부활 사용 대기 시간이 개선 되었습니다.
     - 제자리 부활 사용 시 아래의 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 됩니다.
     - 개선된 제자리 부활 사용 대기 시간은 매일 오전 05시에 초기화 됩니다.
    3. 던전 입장 제한 횟수 차감 형식이 개선 되었습니다.
     - 던전 입장 시 바로 이용 횟수가 차감되지 않고, 파티(토벌대)원들과 함께 첫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시작 시 이용 횟수가 차감됩니다.
    4. 파티 매칭 시스템이 개선 되었습니다.
     - 파티 매칭 신청 시 우선 신청되어 있는 캐릭터가 해당 캐릭터보다 나중에 매칭을 시도한 파티와 매칭이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 되었습니다.
    5. 귀환석 아이템의 아이템 정보에 귀환 목적지를 확인 할 수있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6. 선공형 몬스터가 캐릭터를 인식하여 공격하기 전 몬스터 상단에 느낌표 이펙트가 연출되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7. 캐릭터 생성 > 커스터마이징에 [파일저장], [파일 불러오기]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파일 저장] 기능을 사용하여 커스터마이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파일 불러오기] 기능을 사용하여 저장된 커스터마이징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8. 캐릭터에 부여된 지속효과의 지속 시간을 보다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9. 장비 개조 > 잠재력 추출 기능이 개선 되었습니다.
     - 잠재력 추출 완료 시 잠재력 추출 기능창이 초기화 되어 연속으로 다음 아이템을 등록하여 잠재력 추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0. 뒤돌기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인터페이스 설정 > 키 설정을 통하여 캐릭터 방향을 반전 시킬 수 있는 뒤돌기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1. 팔라딘 >`신성한 평결' 기술 사용 시 `빗맞음' 판정이 되어도 `천벌', `파쇄'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 되었습니다.
    2. 몬스터 처치 후 활성화 되는 아이템 획득창/추가 획득찰을 ESC키로 닫을 수 없는 현상이 수정 되었습니다.
    3. 캐릭터에게 내용 없이 귓속말을 사용하는 경우 간혈적으로 발생하던 클라이언트 튕김 현상이 수정 되었습니다.
    4. `르르 형제 터번'과 `레레 형제 목장 이정표' 중 일부 리스폰 시간이 변경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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