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술 연구소

직업: 버서커

특징: 버서커 아쉬-루하의 신전 일반 던전 전술 by 말썽꾸러




보스별 공략 팁


도륙자 타말라카와 붕괴자 우쿠차: 왼쪽과 오른쪽 방의 공략 방식은 같다. 우선, 가디언이 위협수준을 높여 ‘도륙자 타말라키’를 구석으로 데려가 파티원이 ‘충격파’를 맞지 않게 하자.


그리고 파티원은 그동안 ‘붕괴자 우쿠차’를 공격한다. ‘붕괴자 우쿠차’는 노란색 장판으로 파티원을 끌어들이는 ‘불의 흡입력’ 기술을 사용하는데, 적절한 순간에 ‘전술 행동(Shift)’을 사용하거나 멀리 이동해 회피하자.


뒤틀린 정령 지배자: 주기적으로 ‘분노의 두드리기’를 사용한다. 처음엔 17m 범위에 피해를 주고, 한 타임 쉰 다음 또 기술을 사용한다. 이 때 두 번째 피해는 범위가 증가하니 주의하자.


탱커인 가디언은 최대한 아군 파티에 피해가 안 가게끔 보스 몬스터를 유도해 ‘지진’ 장판을 깔자.



망령왕 하사라: 공략을 시작하면 화면이 어두워져 아무것도 안 보이고, 이 상태로 전투를 치러야 한다. 처음엔 보스가 사라진 뒤 흰색 구체가 생기며 이후 대형 망령 4마리가 나온다. 다 잡으면 흰색 구체로 벌레같이 생긴 몬스터들이 나오는데, 최대한 처치해야 한다. 벌레를 죽인 숫자에 비례해 보스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이다.


보스가 나타나면 이후 ‘불덩어리 던지기’와 ‘심연의 충돌’ 기술을 사용한다. ‘불덩어리 던지기’는 파티원 한 명을 속박하고 흰색 빛을 내리쬐는 기술이다. 이때 모든 파티원이 대상에게 이동해 피해를 분산시켜야 한다. 


‘심연의 충돌’은 보스가 대사를 외친 뒤 점프 공격 3회를 하는 기술이다. 특별히 주의할 것 없이 최대한 흩어져 피하면 된다. 이후 보스는 일정량의 대미지를 입으면 사라지고, 다시 흰색 구체가 생기며 첫 번째 패턴으로 돌아간다.


참고로 시야가 어두워질 때 기력이 감소한다. 타이밍에 맞춰 전술 행동(Shift)을 사용하면 회피할 수 있다.


아쉬-루하: ‘아쉬-루하’가 자신의 밑에 주황색 장판을 설치하며, 주변의 일반 몬스터들이 이곳으로 이동한다. 그리고 일반 몬스터가 장판 안으로 들어가면 ‘아쉬-루하’가 광역 공격을 시전한다. 이 기술의 공격력이 상당하기 때문에 최대한 일반 몬스터를 처치하는 게 핵심이다.


'아쉬-루하'는 어느 정도 피해를 입으면 체력을 회복한다. 이후 중앙에 거대한 창이 꼽히는데, 이걸 빠르게 제거해야 한다.


게임정보
커뮤니티
멀티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