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술 연구소

직업: 미스틱

특징: 미스틱 영묘 정예 던전 3인 파티 전술 by 몬디




5번째 보스를 제외한 모든 구간에서는 위 전술을 사용한다. 기본적으로 야생의 숨결, 재생의 뿌리, 단비를 활용해 지속 치유하고, 위급한 상황에선 ‘풍요의 바람’을 사용한다. 핵심기술론 ‘숲지기’를 선택하고, ‘파도 장막’을 활용하면 가디언 생존에 큰 도움이 된다.



5번째 보스에선 가디언이 보스를 데리고 이리저리 뛰어다니기 때문에 치유 기술이 필요 없다. 그래서 ‘야생의 숨결’을 제외한 모든 치유 기술을 제외하고 대신 할퀴기, 물의 조화, 발화, 풍랑, 개화를 사용한다.


적용의 ‘야생의 집요함’과 ‘야수의 가호’는 공격 기술의 지속 시간과 피해량을 높여줘 선택을 결정했다.



3인 파티 시 보스별 공략 팁


안식하지 못한자: 3인이기 때문에 최대한 효율적인 전투를 해야 한다. ‘치유 감소’와 ‘받는 피해량 증가’ 약화 효과에 걸렸을 때를 제외하곤 ‘정화의 샘’으로 가면 안 된다.


근거리 딜러가 없으니 가디언도 제자리에서 탱킹을 할 필요가 없다. 본인에게서 가까운 곳에 ‘일그러진 균열’이 나오면 그곳으로 이동해 제거하자. 멀리 생성된 균열은 메이지가 마무리하면 된다.


▲ 안식하지 못한자 3인 공략 영상


포식자 칼리굴라: 가디언은 공격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위협 수준만 높인 채로 아군이 없는 곳으로 보스를 데리고 계속 이동한다. 그러면 원거리 딜러가 움직이지 않고 제자리에서 편하게 공격을 쏟아 부을 수 있다.


▲ 포식자 칼리굴라 3인 공략 영상


리치 티베리우스가디언이 굳이 보스에게 붙어서 공격을 할 필요는 없다. ‘불사의 외침’ 이후 소환되는 3종류의 ‘어둠의 타락자’ 위협 수준만 높여 아군을 피해 이리저리 끌고 이동만 하면 된다. 원거리 딜러는 보스의 강화 효과와 일치하는 ‘어둠의 타락자’를 처치하자.

보스가 3연속 즉사 기술을 사용하는데, 근접 딜러의 경우 이것을 피하기가 너무 힘들다. 하지만, 원거리 딜러는 이 기술을 피하면서 ‘어둠의 타락자’를 처치하기 쉽다. 이것이 원거리 딜러를 데려가는 이유 중 하나다.


▲ 리치 티베리우스 3인 공략 영상

게임정보
커뮤니티
멀티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