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술 연구소

직업: 버서커

특징: 버서커 우르다타 전쟁 요새 전술 by 강습







보스별 공략 팁.


에일리아: 장판이 굉장히 많이 생성된다. 가디언은 근접 딜러들이 피해를 입지 않게 최대한 장판을 피해 보스의 위치를 잡아줘야 한다.


공략 중간에는 일반 몬스터 ‘세뇌당한 요정’이 소환된다. 요정은 에일리아에게 강화 효과를 주는 ‘제물’ 기술을 시전하니 이를 차단하고 빠르게 정리하자.


또한, 에일리아는 “아무도 내게 오지 못해!”라고 외치며 전방의 대상을 멀리 밀쳐내는 기술을 쓴다. 이때 가디언은 ‘방패 막기’로 기술을 흡수할 수 있으니 굳이 사각 지대의 벽이 나오는 곳으로 이동해 상호 작용(F) 키를 누를 필요는 없다. 미스틱이 가디언의 기력만 잘 관리해주면 된다.


보스의 생명력을 어느 정도 낮추면 “어리석은 놈들! 모두 고통스럽게 죽어라!”라는 대사를 외치고 새로운 패턴이 시작된다. 이후 에일리아가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가디언은 항상 옆에 붙어 보스가 전멸 기술을 사용하지 않게 주의하자.


끝으로 주변에 ‘변이된 요정 덩굴’이 하나 나온다. 이쪽으로 모두 이동해 추가로 시전되는 전멸 기술을 무마해야 한다. 만약, 덩굴 아래 장판이 생기면 이것은 ‘전술 행동(Shift)’ 또는 살짝 옆으로 움직여 피하도록 하자.


▲ '타락한 에일리아'가 사용하는 기술


이이키치: 보스 주변에 생성되는 독성 장판을 잘 피하는 게 첫 번째 주의사항이다. 그리고 가디언은 딜러들이 편하게 공격할 수 있게 가능하면 구석에 자리를 잡는 것이 좋다.


꼬리 치기를 한 후 전방으로 쏘는 브레스는 차단할 수 있다. 그리고 공략 중간에 걸리는 석화는 ‘전술 행동(Shift)’으로 해제 가능하니 알아두자.


보스 생명력 500, 350, 200만 때 배 속으로 들어가는 패턴이 시작된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건 빠른 슬라임 처치다. 우리의 경우 첫 번째에 버서커 2명, 미스틱 1명이 들어갔고, 두 번째에는 버서커 2명, 레인저 1명, 미스틱 1명이 들어갔다. 이후 세 번째에는 들어가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공격 기술을 쏟아부어 보스를 쓰러트렸다. 시간 내에 처치하지 못할 경우엔 보스가 광폭화에 걸리니 딜링에 자신이 없다면 다른 방법을 택하자. 


또한, 아직 정확한 이유를 파악할 순 없지만, 슬라임을 다 처치해도 배에서 나올 때 전부 죽는 경우가 있다. 이때는 첫 번째에 부활 기술을 받고, 두 번째에는 제자리 부활을 사용하자. 전부 죽지 않을 때도 있다.


▲ '이이키치'가 사용하는 기술

게임정보
커뮤니티
멀티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