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술 연구소

직업: 미스틱

특징: 미스틱 우르다타 전쟁 요새 전술 by 리봉두







두 번째 보스 몬스터 공략 팁.


처음 시작하면 ‘아나샤르’와 ‘아호르’, 두 마리의 보스 몬스터가 나온다. 보스에겐 두 종류 중 하나의 강화 효과가 걸리는데, 아이콘이 ‘파란색’이면 마법, ‘빨간색’이면 물리 공격에 면역이다.


두 보스 몬스터는 계속 효과를 교환한다. 그러니 딜러들은 강화 효과가 바뀔 때마다 본인 타입에 맞는 대상을 공격해야 한다. 또한, 하나를 잡으면 나머지 보스가 광폭화 상태가 되므로 생명력을 조절해 둘을 거의 동시에 잡아야 한다


보스를 공격하다 보면 가장자리에 두 가지 색깔의 불꽃을 몸에 두른 ‘고블린 주술사’가 등장한다. 주술사의 불꽃색이 ‘빨간색’이라면 물리, ‘파란색’은 마법 계열 강화 효과가 있는 보스에게 데려가자. 그러면 보스에게 약화 효과가 중첩돼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이때 주술사를 보스에게 유도하는 건 힐러가 담당하는 게 좋다. 위협 수준을 따로 관리하지 않아도 보통 주술사들이 모두 힐러를 보기 때문이다.


주술사들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폭해 주변에 강력한 광역 피해를 준다. 그러니 근접 딜러들은 주술사가 터질 때 피해를 받지 않게 떨어지자.


보스 공략 도중 소환되는 ‘토템’은 방치할 경우 주변에 엄청난 피해를 주는 장판을 생성한다. 1순위로 제거하자.


마지막으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가장 자리에 불 장벽이 서서히 안쪽으로 들어오는 타임 어택이 시작된다. 장벽에 닿으면 생존할 수 없으니 그전에 최대한 피해량을 높여 보스를 마무리해야 공략에 성공한다.


▲ '아나샤르, 아호르'가 사용하는 기술

게임정보
커뮤니티
멀티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