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술 연구소

직업: 메이지

특징: 메이지 우르다타 전쟁 요새 대기 술사 전술 by 공항









메이지 기준, 2넴 공략.


파티에 메이지가 두 명이라는 가정하에 설명하겠다. 시작과 동시에 ‘대기 술사’를 사용하고, 물리 공격 면역인 보스에게 ‘삭풍’을 사용해 한쪽으로 끌고 가자. 두 보스를 떨어트리지 않으면 장판을 깔고, 끌어당기는 기술로 물리 딜러들을 데려오니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 이때 가디언도 마법 면역 보스 몬스터를 최대한 메이지가 끌고 가는 보스로부터 멀어지게 유인하자.


이후 냉기 화염을 두른 ‘고블린 주술사’가 나오면 ‘서리 바람’으로 현재 메이지가 탱킹 중인 보스에게 데려와야 한다. 그리고 다른 한 명은 ‘고블린 주술사’가 다가오면 ‘빙결지대’로 묶고, 보스에게 약화 효과가 중첩되게 유도하자.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나면 두 보스 몬스터는 면역 효과를 서로 교환한다. 효과가 교환됐다는 걸 느끼면 빠르게 토벌대 채팅으로 신호하고 ‘방어 기동(Shift)’을 사용해 마법에서 물리 면역으로 변한 보스에게 이동한다. 당연히 가디언과 물리 딜러들도 지금까지 메이지가 공격 중이던 보스에게 빠르게 이동해야 한다.


보스는 면역 효과가 변하면 바로 토템을 하나 소환한다. 이 토템은 1순위로 처치해야 하므로 ‘연쇄 번개’와 모든 기술을 사용해 빠르게 파괴하자. 보스의 위협수준을 먹고 있는 메이지는 보스에게, 다른 한 명은 토템에게 ‘연쇄 번개’를 사용하면 좋다.


공략 중간에 보스가 장판을 까는데, 이것은 가능한 중앙이 아닌 보스의 뒤쪽에 깔리게 유도하자. 이후 불 벽이 다가오는 패턴이 시작 됐을 때 장판이 중앙에 깔려 있으면 공략 실패 가능성이 높다.


공략 후반부가 되면 불 벽이 서서히 중앙으로 다가온다. 불 벽에 닿으면 생존하기 힘들다. 중앙으로 오기 전에 보스를 마무리하면 된다. 만약, ‘고블린 주술사’가 중앙에 많이 몰리기 시작하면 ‘서리 바람’을 사용해 바깥으로 밀쳐 내주는 센스가 필요하다. 또한, 해당 패턴 이후로 소환되는 토템 처리는 가급적 레인저에게 맡기는 것이 좋다.


▲ '아나샤르, 아호르'가 사용하는 기술



▲ '아나샤르, 아호르' 공략 영상

게임정보
커뮤니티
멀티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