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술 연구소

직업: 버서커

특징: 버서커 우르다타 전쟁 요새 전술 by 언더케이지




버서커 기준에서 ‘아나샤르, 아호르’의 공략 방법을 설명해 달라.


마법 공격에 면역인 보스 몬스터에게 이동해 공격하자. 두 보스 몬스터는 면역 효과를 일정 시간마다 교환하므로 공격 대상을 계속 바꿔야 한다. 보스 몬스터는 주기적으로 ‘토템’을 소환하는데, 1순위로 제거하자.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고블린 주술사’라는 일반 몬스터가 나온다. 주술사가 보스 몬스터 근처로 오면 ‘강습 -> 땅울림’을 사용해 묶자. 그러면 다른 직업들이 원하는 주술사를 보스 몬스터에게 유도하는 게 한결 수월해진다.


공략 후반부가 되면 사방에서 불 벽이 서서히 다가오고 타임 어택이 시작된다. 이제부턴 불 벽이 중앙에 오기 전에 최대한 높은 피해량을 보스 몬스터에게 입혀 마무리 지으면 된다.

이제 막 시작하는 유저들에게 던전 공략 팁을 주자면?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에서 얻을 수 있는 ‘영겁의~’ 각성 아이템이나 통치 아이템 ‘선고의~’ 세트를 맞추고, 룬은 5강화 이상을 구비한 뒤 공략 시도를 권장한다.


룬의 종류는 7강화 미만일 경우엔 ‘곰 3개, 사자 3개, 늑대 1개’를 조합하고, 이상일 경우 ‘곰 4개, 사자 2개, 늑대 1개’를 추천한다. ‘직화구이’ 음식을 섭취했을 때 치명타율이 20%보다 높다면 사자보다 곰을 착용하는 것이 더 좋기 때문이다.


장비도 중요하지만 이것보다는 경험이 우선인 것 같다. 던전이 어려워 포기하지 말고 계속 반복 시도해보길 바란다. 또한, 우리가 공략을 시도한 영상을 공유하고 있으니, 이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 버서커 시점 '아나샤르, 아호르' 공략 영상

게임정보
커뮤니티
멀티미디어